2007年5月KBOOM インタビュー

まず、役者になった動機を教えてください。
高校の時に演劇部で活躍していて、大学進学のときにも演劇映画学科を志望しました。
大学でも舞台をやりたかったんです。でも今の事務所に所属することになり映画やTVに出るようになりました。舞台もTV、映画もまったく同じだと思いますね。演技をするわけですから。
우선, 배우가 된 동기를 가르쳐 주세요.
고등학교때에 연극부에서 활약하고 있고, 대학 진학 때에도 연극 영화 학과를 지망했습니다.
대학에서도 무대를 하고 싶었습니다.그렇지만 지금의 사무소에 소속하게 되어 영화나 TV에 나오게 되었습니다.무대도 TV, 영화도 정말 같다고 생각하는군요.연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演技をするうえで一番大事だと思うことは何ですか?
その状況にあった自然さだと思います。たとえば、状況にそぐわない演技もたまにありますよね。「お前、演技してみろ」といわれて自然にやっていても、演技だと考えて演じるとどこか不自然になるときがあると思うんです・僕は最大限自然な演技をしたいと思っています。
연기를 하는데 제일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 상황에 있던 자연스러움이라고 생각합니다.예를 들어, 상황에 맞지 않은 연기도 이따금 있지요.「너, 연기해 봐라」라고 해 자연스럽게 하고 있어도, 연기라고 생각해 연기하면 어딘가 부자연스럽게 될 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나는 최대한 자연스러운 연기를 하고 싶습니다.
一番記憶に残っているドラマや映画のシーンは?
映画では 「ゴットファザー」でアル・パチーノ娘が死んだ時オペラハウスの階段の上で空を見上げて叫ぶシーン.それと 「ショシャンクの空に」で脱獄に成功して叫ぶシーン, 「ラストサムライ」ではすべてのシーンが印象に残っています.私が出演した作品では 「雪の女王」で私がボラに万歩計をプレゼントしたのに返されてしまい, 万歩計に刻まれた数字を読みながら 「僕達はこの数字と同じだけ一緒に歩いたんだね」と言えば, 見るも 「この数字くらい私に近づいてくれたのね」と言ってくれる。そのせりふが一番記憶に残っています。
제일 기억에 남아 있는 드라마나 영화의 씬은?
영화에서는 「곳트파자」로 알·파치노딸(아가씨;)가 죽었을 때 오페라 하우스의 계단 위에서 하늘을 올려봐 외치는 씬.그것과 「쇼살크의 하늘에」로 탈옥에 성공해 외치는 씬, 「라스트 사무라이」에서는 모든 씬이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내가 출연한 작품에서는 「눈의 여왕」으로 내가 보라에 만보계를 선물 했는데 돌려주어져 버려, 만보계에 새겨진 숫자를 읽으면서 「저희는 이 숫자와 같다함께 걸었군요」라고 하면, 보는 것도 「이 숫자 정도 나에게 다가가 주었군요」라고 해 준다.그 대사가 제일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デビュー作品の台詞は憶えていますか?
デビュー作は「百万長者の初恋」というヒョンビンさん主演の映画なんですけど、そこで端役として出演しました。でも台詞は良く覚えてないですね(笑)
데뷔 작품의 대사는 기억하고 있습니까?
데뷔작은 「백만 장자의 첫사랑」이라고 하는 현빈씨주연의 영화입니다만, 거기서 단역으로서 출연했습니다.그렇지만 대사는 잘 기억하지 않네요 (웃;)
日本では「雪の女王」がまだ放送されていないにもかかわらず、インターネットで見ていた人もいるほど期待されています。まだドラマを見ていない人たちのためにもドラマの紹介と、イム・ジュファンさんの役どころを簡単に教えていただけますか?
このドラマはとても美しく悲しいドラマです。絵や状況の美しさを悲しく描いています。たとえばすごくおかしいのにこらえていると、もっとおかしいじゃないですか。それと同じですごく悲しいのにこらえていると、もっと悲しくなる・・・。そんなドラマです。僕の役はボラの主治医で、ボラを愛し、いつもそばで見守っている役ですが、その愛は報われないというやはり悲しい役です(笑)
일본에서는 「눈의 여왕」이 아직 방송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으로 보고 있던 사람도 있는 만큼 기대되고 있습니다.아직 드라마를 보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서도 드라마의 소개와 임주환씨의 지위를 간단하게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이 드라마는 매우 아름답고 슬픈 드라마입니다.그림이나 상황의 아름다움을 슬프게 그리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몹시 이상한데 참고 있으면, 더 이상하지 않습니까.그것과 같습니다 극히 슬픈데 참고 있으면, 더 슬퍼진다···.그런 드라마입니다.나의 역은 보라의 주치의로, 보라를 사랑해, 언제나 곁에서 지켜보고 있는 역입니다만, 그 사랑은 보답받지 못한다고 하는 역시 슬픈 역입니다 (웃;)
「雪の女王」の撮影中面白かったエピソードと一番つらかったことはなんでしょう?
僕はエピソードとかは思い出せないんです。つらかったこともまったくなかったですね。なぜなら韓国ドラマは日本のドラマと違って週に2回放送されるので、スケジュールを作る時間は正直ないんですよ。一日中わき目も振らず撮影ですから。もちろん途中途中で面白いことは起こりますけれど、エピソードといえるほどのことはなかったですね。
「눈의 여왕」의 촬영중 재미있었던 에피소드와 제일 괴로웠던 것은 무엇이지요?
나는 에피소드라든지는 생각해 낼 수 없습니다.괴로웠던 일도 전혀 없었지요.왜냐하면 한국 드라마는 일본의 드라마와 달리 주에 2회방송되므로, 스케줄을 만드는 시간은 정직한 있지 않습니다.하루종일 한눈 팔지 않고 촬영이기 때문에.물론 도중 도중에 재미있는 것은 일어납니다 하지만, 에피소드라고 할 수 있을 만한 일은 없었지요.
「雪の女王」と「百万長者の初恋」で共演したヒョンビンさんはどんな方ですか?
ヒョンビンさんの印象はすごくいいですね。本当にあたたかくて面倒見がいい方です。実際に手で触れて世話をするというよりも心で優しく面倒を見るタイプですね。僕が初めて演技するときも、いろいろなことを教えてくださいました。これはこうやってやるんだ、ということを教えるのではなく、撮影現場で俳優が仕事をするときの処世術みたいなことを教えてくださるんです。「百万長者の初恋」で再会したのですが、僕の名前を覚えていてくださったんです。1年以上も前で端役だった僕に手を差し出してチュファン君、久しぶり!」って握手してくださって。この人は本当にいい人だって思いました。人間性がすごくいいですね。
「눈의 여왕」과「백만 장자의 첫사랑」으로 공동 출연한 현빈씨은 어떤 분입니까?
현빈씨의 인상은 몹시 좋네요.정말로 따뜻해서 돌보기가 좋은 분입니다.실제로 손으로 닿아 돌본다고 하는 것보다도 마음으로 상냥하게 돌보는 타입이군요.내가 처음으로 연기할 때도, 여러가지를 가르쳐주셨습니다.이것은 이렇게 한다, 라고 하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촬영 현장에서 배우가 일을 할 때의 처세술같은 일을 가르쳐 주십니다.「백만 장자의 첫사랑」으로 재회했습니다만, 나의 이름을 기억하고 있어 주셨습니다.1 연이상이나 전으로 단역이었던 나에게 손을 내밀어 주환군, 오래간만!」는 악수해 주셔.이 사람은 정말로 좋은 사람도 생각했습니다.인간성이 몹시 좋네요.
「マジック」で共演したカン・ドンウォンさんは同じ事務所の先輩でもありますが、カン・ドンウォンさんはどんな先輩ですか?
ドンウォン兄貴は本当にプロです。自分がやらなければならないこと、やってはいけないことをきっちりわかっている方です。学ぶべきところが多いですね。ファッションセンスも素晴らしいじゃないですか。自分を作り上げながら新しい感覚を取り入れてスタイルも変えて行きますよね。演技も作品ごとに違いますし、しゃべり方も変える。本当に学ぶところが多い先輩です。ファッションスタイルのよさは日本でも認められているでしょう?演技も最近すごく注目されてきていますし。
「매직」으로 공동 출연한 강동원씨는 같은 사무소의 선배이기도 합니다만, 강동원씨는 어떤 선배입니까?
동원형은 정말로 프로입니다.자신이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 해선 안 되는 것을 빈틈없이 알고 있는 분입니다.배워야 할 것을이 많네요.패션 센스도 훌륭하지 않습니까.자신을 만들어내면서 새로운 감각을 도입하고 스타일도 바꾸어 가는군요.연기도 작품 마다 다르고, 말투도 바꾼다.정말로 배우는 곳이 많은 선배입니다.패션 스타일이 좋음은 일본에서도 인정되고 있을까요?연기도 최근 몹시 주목받아 오고 있고.